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질문을 가장 많이 하는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질문>> 포트메리온 육안 확인법 알려주세요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08-09-07 13:40: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246
평점 0점

 제품의 포장 상태와 바코드. 바벨, 제품상태를 육안으로 정품을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상세자료 현재 업데이트 진행중입니다.

 

포트메리온: 도자기재

포트메리온은 도자기재입니다. 도자기재는 본차이나와 다른점은 소뼈가루(본애쉬) 성분비율이 본차이나는 30% 이상인 반면에 그 이하를 사용할때 도자기재라고 합니다.

도자기재는 약간은 거친 표면을 가지지만 투박하면서도 정겨운 느낌을 줍니다.

본차이나의 경우는 고도의 정제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아주 매끈하며 얇은 재질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포트메리온의 재질이 매끈하지 않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며 아래에 정품과 b 품의 차이를 그림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바닥면

    정품: 바닥에 약간 패인 자국이나 나온자국 (삼발이 자국등), 바닥의 제일 하단 부분에 면을 연마한 흔적이 있는 제품 모두 정품입니다.  하단면에 면을 연마한 흔적이 있는 제품은 제품 가공후에 최종 검사 단계에서 바닥의 굴곡이 있는 상품들은 재차 기계 연마로 매끈하게 다시 연마를 한 자국입니다.

간혹 고객분들이 이런 연마 자국을 두고 백화점은 안그렇다고 하시는데요 직접 백화점 가셔서 확인하셔도 똑같답니다. 검사에서 더욱 완벽한 제품을 만들려고 검사를 하는것이고 수리가 안되는 상품은 완전 b 품으로 바닥에 x 표시를 한 후에 아울렛등으로 판매가 됩니다.  

2. 옆면:

높은 온도로 궆는과정에서 본차이나에 비해 재료가 거칠기 때문에 약간의 재료변형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는 본차이나에 비해 고도 정제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 우리나라의 전통 도자기를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거친 표면이 일부분에 약간 있는것도 정품입니다.

불량품의 경우엔 도자기가 5mm 이상 깊게 패인 자국이 발견됩니다. 이는 저흰 불량으로 봅니다. 재료를 굽기전

약간 마른 상태에서 관리소흘이 되면 기계에 찍힌 자국이나 흙이 떨어진 자국이 그대로 굽혀지기 때문입니다.  

3. 안쪽면:

안쪽면도 옆면과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나 심하게 패인 자국이나 전사지가 벗겨진 자국은 불량품입니다.

한점등이 약간 앞으로 튀어 나온것은 불량이 아닌 정품입니다.

빌레로이앤보흐: 본차이나

빌레로이앤보흐는 본차이나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도자기재에 비해 강도가 강합고 얇은 재질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이는 30% 이상의 소뼈가루(본애쉬)를 사용하기 때문이고 고도 정제를 한 흙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이전 제품다음 제품

맨위로